요즘에도 회식을 강제로 하는 회사나 부서들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아예 없어질 수는 없을 거 같은데요. 이렇게 자주 마시다 보면 중독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혹시 나는 어떤지 알콜중독 자가진단 방법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콜중독에는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이런 증상들로 내가 현재 중독상태인지 아니면 위험한 상태인지 체크해볼 수 있는데요. 물론 가장 정확한 방법은 병원이나 알콜중독 치료를 도와주는 곳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이런 곳에 가기 쉽지 않은데요. 중독이신 분들은 대게 본인은 중독이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그런 곳에 다녀왔다는 소문이라도 나면 주위 시선이 좋지 않게 느껴지거나 직장생활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이런 여러 이유보다 본인의 건강을 위해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곳에 가기 힘든 분들을 위해 알콜중독 자가진단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꼭 한번 해보시고 중독인지 아닌지 체크해보세요. 아래 알려드리는 항목 중에 총 아홉개 이상에 해당되신다면 중독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1.술에 취하면 폭력을 사용한다.
2.술을 마시면 이상한 소리가 들리거나, 환상이 보인다.
3.불안감이 들 때 술을 먹지 않으면 해결되지 않는다.
4.주변에서 술좀 그만 마시라고 한다.
5.술로 인해 문제가 생긴 경우가 많다.
6.일주일에 사흘 이상 술자리에 간다.
7.한번 마시면 만취할 때까지 마신다.
8.마시는 양도 소주 두 병 이상이 된다.
9.돈을 버는 족족 술에다 쓴다.
10.술로 인해 병원에 간적이 있다.
11.술을 마셔야 감정이 안정된다.
12.술 때문에 일을 그르친 적이 많다.
13.취하면 더 마시고 싶어진다.
14.혼자서도 자주 마신다.
15.블랙 아웃 상태가 자주 일어난다.
16.스트레스를 받으면 무조건 술 생각이 난다.
위에 몇 가지 항목을 알려드렸는데요. 잘 한번 생각해보시고 내가 알콜중독 상태인지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위 알콜중독 자가진단 방법이 정확한 검사는 아닌데요. 술을 그만큼 많이 찾는다는 이야기이므로 많은 항목에 해당이 된다면 치료를 요하는 상태입니다.
본인이 아니더라도 주변 분들께서 중독이 의심되는 분들의 행동을 보고 판단해보셔도 좋은데요. 문제점은 중독이라고 생각되더라도 본인들이 그렇게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치료를 받거나 고칠 생각을 하지 않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술을 마시지 않을 때 대화를 통해 잘 설득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알콜중독 치료 방법에는 여러 방법이 있는데요. 중독치료 관련 기관에 가서 입원하여 치료를 받는 방법도 있고, 약물 치료 방법, 모임 등에 가입하여 활동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무엇이 확실한 방법이다라고 말할 수는 없는데요. 그 이유는 사람마다 중독의 정도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또한 본인의 자제력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고, 성격, 나이 등에 따라서도 치료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담배는 끊는 것이 아니라 평생 참는 것이라는 말도 있는데요. 알콜중독 자가진단을 통해 우선 내가 중독상태인지 아는 것이 먼저 중요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알콜중독 자가진단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위에 알려드린 증상이 나타날 경우 치료센터를 알아보시면 금주를 하는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겠습니다.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