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구두끈 묶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멋진 구두를 샀는데 끈이 이상하게 매어져 있다면 정말 안타깝습니다. 멋진 구두일수록 끈을 깔끔하고 이쁘게 묶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멋을 내려 샀는데 되려 끈 못 묶었다고 질타를 받는 일은 없어야겠죠?
총 네 가지 방법을 알아볼텐데요. 마음에 드시는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즘에는 정장을 입을 때도 발목이나 그 위까지도 오는 것처럼 짧게 입는 경우가 있어 구두를 신을 경우 신발끈을 깔끔하게 묶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것에서 성격까지 유추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구두끈 묶는법 첫 번째 방법인데요. 이 방법은 겉으로는 신발끈이 일자가 되어 보이도록 묶는 방법입니다. 이는 단정하고 깔끔한 느낌을 줄 수 있겠네요. 묶는 방법은 사진의 오른쪽을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끈은 바깥에서 안쪽으로 넣어주시고, 한쪽 끈만 계속 왔다갔다 하면서 묶는 방법입니다.
두번째 방법인데요. 대충 보면 첫번째 방법과 비슷해보이지만 조금은 다른 면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한쪽 끈을 한번에 끝까지 연결해 놓는 방식인데요. 두번째 방법인 이번에는 한쪽 끈은 바로 다음 반대편 구멍에, 다른 한쪽 끈은 한칸 건너뛰고 그 다음 반대편 구멍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사실 구두끈이나 신발끈을 묶을 때 기본적으로 위 두 방법은 잘 모르시는데요. 처음에는 대부분 기본적으로 지그재그로 묶는법을 사용하실텐데요. 이런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쓰지 않으시는 분이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좀 더 멋지거나 개성을 원하신다면 다르게 묶는 방법도 사용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이 방법이 바로 세번째 방법인데요. 이 방법이 우리가 흔히 알고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구두든 신발이든 이렇게 묶으시는 것이 대부분의 방식입니다. 사실 이렇게 하면 묶을 때 헷갈리지도 않고, 오랜 시간이 지나도 질리지 않도록 무난한 방식입니다.
그리고 이제 마지막 방법인데요. 구두끈 묶는법에서 위 세번째 방법은 신발끈이 안에서 밖으로 나오는 방식이라면, 이 네번째 방법은 밖에서 안쪽으로 넣어주는 방법입니다. 어찌보면 세번째나 네번째나 똑같아 보일 수 있는데요. 실제로 매서 비교해보면 조금은 다른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구두끈 묶는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렇게 잘 묶어놓더라도 간혹 풀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런 경우에 대비해서 구두끈 안풀리게 묶는법을 알아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렇게하면 한번만 묶어놓으면 스스로 풀지 않는한 잘 풀리지 않게되니 길을 걷다 앉아서 신발끈을 다시 묶을 일이 없겠습니다.
▼알면 좋은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