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알아볼 내용은 속 울렁거릴때 어떻게 대처하는지 방법에 관한 것입니다.
대게 멀미를 하거나 할 때 속이 울렁거리는 느낌을 받는데요. 울렁거림의 이유와 해결 방법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속이 울렁거리는 이유
1.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받으면 정신적으로 신경만 쓰이는 것이 아니라 몸에도 변화가 나타납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각종 부담감이 생기고, 소화가 안되는 등 속이 울렁거리는 느낌을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병의 근원이라고 불리는 스트레스인만큼 가슴이 답답하고 체한 듯한 느낌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마음의 안정을 취해주는 것이 좋구요.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명상이나, 운동, 반신욕 등을 하시면서 스트레스 해소를 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2. 과민성대장증후군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병원 검사로 확인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는 증상만 나타나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밥을 먹고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배가 아픈 증상이 나타납니다. 또 복부팽만감 같은 소화계통의 문제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 질환의 원인으로는 내장 기관의 과민성이 증가된다거나 위장관의 운동이 바뀌는 등 다양한 원인이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이유가 된다고 합니다. 수시로 속이 울렁거리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 경우에는 심리적인 불안을 제거하는 치료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3. 소화기 계통 문제
속 울렁거릴때 가장 큰 원인으로 삼을 수도 있는데요. 요즘 사람들은 과식을 넘어서 폭식을 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보통 섭취해야 하는 양보다 과도하게 섭취를 하면 위에서 소화시키는데 부담을 느끼게 되는데요.
이런 잘못된 식습관이 반복되다 보면 만성적인 소화불량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우리 몸의 소화기관들에 문제가 생기므로 문제가 나타나고 나서 고치기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러니 몸에서 문제가 나타나기 전에 건강 관리를 위해 올바른 식습관을 만드는 것이 좋겠죠?
4. 담적병
담적병은 우리 몸의 소화기관인 위와 장 부위에 노폐물이나 독소가 축적되면서 점점 딱딱하게 굳어가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담적병을 통해 나타나는 증상은 식욕부진이나 명치가 답답해짐, 복부팽창, 조기 포만감, 속 울렁거림 등이 있다고 합니다.
담적병을 치료하지 않고 계속 놔둔다면 만성피로에 시달리거나 두통, 어지러움증 등의 증상이 심해진다고 하니 바로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담적병의 치료는 독소를 제거하는 약물치료를 하거나 딱딱해지는 노폐물 등을 풀어주는 치료가 함께 필요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속 울렁거릴때 그 이유와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대부분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올바르지 못한 생활 습관으로 인해 나타나는 것들이니, 건강에 문제가 생기기 전에 올바른 생활습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