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머리가 저린증상이 나타나는 분들을 위해 궁금증을 해결해보도록 할텐데요.
머리가 저린 이유는 한 가지 원인이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요. 어떠한 원인들이 있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리가 저린 때를 생각해보면 사실 증상이 애매하게 조금씩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어딘가 몸이 안좋아서 병원을 가면 의사와 면담을 하게 되는데요.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설명을 해달라고 하는데 정확히 표현이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머리가 저린 것도 정확히 어떤 느낌인지 표현하기는 애매한데요. 원인에 따라 증상이 조금씩 다르고, 치료 방법도 다 다른데요. 아래에 말씀드리는 원인들을 살펴 보시고 어떤 것에 해당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모든 병의 원인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익숙한 말이시죠? 실제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면역력이 약해져 몸에 바이러스가 침투할 때 감염되기 쉽다고 합니다.
또한 몸에 안좋은 기관이 있었다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면역력이 약해졌을 때 몸에 문제가 생기게 되는 경우도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당연히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 것이 해결 방법이겠죠?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에는 정말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명상이 있습니다. 이는 마음을 가다듬게 되고 내 몸을 구석구석 느끼면서 마음의 안정을 찾게되어 스트레스를 풀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기본적인 방법으로는 운동이 있는데요. 운동을 하면 건강에도 좋고 스트레스도 풀리고 좋다고 하니 시간을 꼭 내서 하시는 것도 좋겠죠?
■ 긴장성 두통?
머리가 저린증상의 원인 중 하나는 긴장성 두통일 수 있는데요. 이는 가장 흔한 두통이라고 합니다. 대게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수면부족, 피로누적 등이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머리가 꽉 조이는 느낌이 들고, 머리나 어깨를 무언가 내리 누르는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가끔 증상이 심해져 두통의 정도가 심한 경우도 나타난다고 합니다.
증상이 미약한 경우에는 단순 진통제로 치료를 하는데요.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항우울제 등의 약을 처방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 뇌졸중 전조증상?
뇌졸중이란 뇌의 혈관에 문제가 생겨 뇌기능에 장애가 생기는 질환입니다. 뇌졸중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뇌경색과 뇌출혈로 나뉩니다. 뇌경색의 경우 뇌혈관이 막히는 것이구요. 뇌출혈의 경우 뇌혈관이 터져 피가 뇌로 흘러드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 경우에는 뇌기능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장애가 겉으로 들어나게 됩니다. 몸의 어딘가에 마비가 온다든가, 언어에 장애가 생긴다든가 하는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뇌 부분에 문제가 생긴만큼 머리가 저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뇌졸중일 경우에는 잘못하면 사망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항상 관리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주기적으로 병원을 다니시면서 꼬박꼬박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머리가 저린증상의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