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혹 숨만 쉬어도 심장이 아프거나, 폐가 아프거나, 가슴에 통증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부위에 따라 의심해볼 수 있는 질환이 다르고 위험도도 다르기 때문에 통증이 어느 부위에서 얼마나 느껴지는지 자세히 살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왼쪽 가슴이 아파요라고 하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슴에 통증이 있는 경우 다양한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위에서도 말쓰드렸다시피 통증의 부위에 따라 위험 정도도 다릅니다. 게다가 왼쪽 가슴에 통증이 있는 경우는 그냥 참고 넘어갈 문제가 아닌데요. 심장이 바로 왼쪽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는 증상입니다.
숨쉴때 왼쪽가슴이 아프다고 말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때뿐만 아니라 가만히 있는데도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각자 어떠한 질환이 의심되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부터는 포스트 글에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왼쪽 가슴이 아파요'라고 하시는 분들이 가지고 계실 수 있는 증상 중에는 우선 협심증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심장으로 가는 혈관에 문제가 생겨 혈액이 산소를 제대로 운반하지 못하는 질환인데요. 이 질환을 치료하지 않고 그대로 둔다면 문제가 됩니다.
혈액은 혈관을 따라 우리 온 몸을 돌아다니며 구석구석에 산소를 공급해주는데요. 심장으로 가는 혈관에 문제가 생긴 경우에는 심장에 피와 산소가 제대로 공급되지 않는 문제가 생깁니다. 이 협심증이 발병했을 경우 숨쉴때 가슴이 아파요라는 증상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치료는 빨리 받을수록 좋은데요. 심장초음파나 조영술을 통하여 검사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치료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분류된다고 하는데요. 약물을 투여하는 방법과 혈관을 임의적으로 확장시켜주는 방법이 있다고 하네요. 무엇이 필요할지는 전문의와 상의하셔야겠죠?
그 다음으로 의심해볼 수 있는 질환은 바로 늑막염이라는 질환입니다. 이는 결핵균 때문에 발병하는 질환인데요. 대부분이 그렇고 종종 다른 원인으로 발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늑막염에 걸리게 되면 가슴에 통증이 나타나거나 열이 오르고, 오한이 느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결핵균에 의해서 감염이 되었을 경우 항결핵제를 사용하여 치료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세균의 경우라면 항생제를 사용하여 치료한다고 하네요. 물론 이 밖에도 다른 원인이 있어 그 원인에 맞는 치료 방법이 행해져야 하니 제대로 검사를 받고 치료를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간혹 이러한 질환들이 아니라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과도하게 신경을 쓸 일이 있을 때에는 숨쉴때 가슴이 아파요라는 증상을 호소하시기도 하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안정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병은 발견하고 치료를 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그보다 중요한 것은 미리 관리를 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질병이나 질환들이 나쁜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있다가 생기는 경우가 많고, 스트레스를 해소하지 못해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미리 건강한 생활 습관과 꾸준한 운동 등으로 관리를 해주신다면 이러한 질환 때문에 고생하실 일이 줄어들겠죠? 지금까지 '왼쪽 가슴이 아파요'라는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의심해 볼 수 있는 질환 정보였습니다.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