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보관법 | 효능 및 칼로리는?

 요즘은 요리하는 방송이 대세인데요. 티비를 보면 전문 셰프들이 나와서 요리를 하기 때문에 맛은 볼 수 없지만 정말 맛있어 보이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 알아볼 내용은 당근 보관법입니다. 집에서 각종 요리를 할 때 여러모로 당근이 많이 사용되는데요.

 

 

 집에서 혼자 요리를 해드시는 분들이 많은만큼 요리 재료를 사면 항상 남을텐데요. 1인분 요리에는 재료가 많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야채 같은 것들은 재료가 항상 남게됩니다. 그 중에 오늘은 남은 당근을 어떻게 보관하는지, 또 당근 효능은 무엇인지, 칼로리는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당근 보관 방법

 당근 보관법은 우선 당근의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마트에 가시면 당근을 대게 두 종류로 파는데요. 하나는 흙 뭍은 당근이라 세척하여 사용해야 하는 당근이고, 다른 하나는 이미 세척이 다 되어 있는 깨끗한 당근입니다. 어떤 것을 구매했는지에 따라 보관 방법이 다르다고 하는데요.

 

 

 만약 흙 뭍은 당근을 구매하셨다면, 사용하지 않으시는 당근은 세척하지 않고 그대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당근을 신문에 돌돌 말아서 보관을 하는데요. 보관시 당근이 자라는 방향으로 세워서 보관을 하면 더 오래 망가지지 않고 보관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세척된 당근을 사거나 요리를 할 때 당근 하나를 씻었는데 다 사용하지 못한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에는 세척을 깔끔하게 해주고, 껍질을 까주세요. 그리고나서 밀폐된 통에 담아 보관을 하는 게 좋은데요. 통에 들어갈 수 있게 적당하게 잘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 주의할 점

 세척하고 손질한 당근을 보관할 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세척을 한 당근은 분명 물기가 남아 있을텐데요. 이대로 보관을 하신다면 당근이 금방 망가지게 됩니다. 그래서 물기를 제거해주신 후에 냉장고에 보관해주시는 게 좋은데요. 그늘이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말려주신 다음에 보관하시면 좋다고 합니다.

 

 

- 당근효능은?

 요즘은 스마트폰이다 컴퓨터다 티비다 해서 어릴 때부터 시력이 나빠지는 분들이 많은데요. 당근은 눈 건강에 참 좋다고 합니다. 어릴 때부터 눈이 나빠지는 습관이 들지 않도록 해주시고, 당근을 꾸준히 잘 챙겨 먹어주시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탈모 개선에 좋다고 하는데요. 직장 생활이다 학교 시험이다 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머리가 빠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당근을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 당근 칼로리는?

 당근의 칼로리는 100그람 당 34kcal라고 합니다. 이는 칼로리가 꽤 적은 양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눈건강이나 탈모 개선에도 효과가 있지만 체중조절을 하시는 분들도 당근을 드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포만감을 꽤나 많이 얻을 수 있다고 하니 요리할 때 함께 조리해드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당근 보관법과 당근효능 그리고 당근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많이 사서 한번 요리해드시고 남은 당근을 다 버리지 마시고, 위에서 알려드린 보관 방법을 잘 활용하여 두고두고 남김 없이 다 챙겨드시면 좋겠습니다. 몸에도 좋다고 하니 버리기는 아깝겠죠?

 

▼알면 좋은 정보▼

 

법적으로 정해진 상속 순위는?

 

부부간 증여시에도 세금이?

 

명치는 어디일까?

=====================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