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경화 진행과정 및 초기증상

 이번 포스트에서는 간경화 진행과정과 초기이 나타나는 초기증상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간경화란 어떤 질환인지 정확하게 아는 것이 중요한데요. 간경화 질환에 대해 올바르게 알아보고, 진행과정과 초기증상, 치료방법은 어떻게 되는지까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경화란?

 우리가 간경화라고 부르는 질환은 간경변증이라는 명칭과 동일한 용어인데요. 간에 손상이 생기고 오래 지속되면 간에서 섬유화가 시작되는데요.


 간경화란 이 섬유화증세가 심해지는 질환을 말합니다. 간에 섬유화증세가 심해지면 간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되면서 단백질 합성에 문제가 생기거나, 독을 해독하는 작용에 문제가 생기게 돼 다양한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간경화 진행과정

 간경화란 어떤 질환인지 위에서 알아보았는데요. 간경화가 생기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만성 B형간염이나 알콜성 간염, 만성 C형간염 등의 원인이 있는데요.


 간경화의 대부분은 만성 B형간염 때문에 생긴다고 합니다. 만성 B형간염 질환을 제대로 치료하지 않을 경우 간의 섬유화가 심해지면서 간경화에 걸리게 되는데요. 처음에는 이렇게 특정 원인에 의해 시작이 되지만, 다양한 원인에 의해 만성간질환이 심해지게 된다고 합니다.



- 간경화 초기증상

 그렇다면 간경화에 걸리게 되면 어떤 증상들이 나타날까요? 안타깝게도 간경화는 초기에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대게 간경화가 어느 정도 진행된 다음에 증상이 하나둘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이때부터는 소화가 잘 안 되거나, 식욕부진, 배가 답답함, 복부팽만감, 하지부종, 가슴에서 모세혈관이 보이는 증상, 남성의 가슴이 커지는 현상, 여성의 월경이 불규칙해지는 증상 등이 점차 심하게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 어떤 합병증이 나타날까?

 위에서는 간경화의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지만, 간경화로 인해 다양한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간경화 때문에 위염이나 궤양, 위양 등의 질환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간기능 저하로 황달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위와 식도의 정맥류가 생기거나 복수가 차오르기도 하고, 간성 뇌증이나 간신 증후군 등의 질환이 합병증으로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 간경화 치료방법

 간경화는 일반적으로 간경화의 발병 원인을 제거하거나, 섬유화를 되돌리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섬유화를 되돌리는 치료가 실용화된 방법이 없어 사용할 수는 없다고 하구요.


 현재로서는 원인을 제거하는 치료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주로 원인이 되는 만성 B형간염이나 C형간염에 대한 치료만 잘 해주더라도 간경화가 심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간경화 진행과정 및 초기증상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알면 좋은 정보▼

 

다크서클을 없애자!

 

낫또 하루 섭취량은?

=====================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