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트에서는 돼지감자 효능 및 먹는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돼지감자는 일반 감자와는 조금 다르게 생겼는데요. 모양은 비슷하지만 그 크기가 많이 다릅니다. 그래서 일반 감자와는 먹는방법도 다르다고 하는데요. 먼저 돼지감자의 효능에 대해 살펴보고 다른 부분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돼지감자란?
사실 돼지감자는 감자는 아니라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보는 감자는 '가지과'로 분류되는데요. 이 돼지감자는 '국화과'로 분류된다고 합니다. 물론 그럼에도 생김새와 맛은 비슷하다고 하네요.
돼지감자는 생명력이 강하기 때문에 농약 없이도 쉽게 재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재배한 돼지감자를 가지고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고, 그만큼 먹는법 또한 다양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돼지감자는 어디에 좋을까요?
- 말린 돼지감자 효능
돼지감자는 어디에 좋을까요? 사실 돼지감자는 몸에 좋은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먼저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당뇨병 환자에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포만감을 더해주며, 비타민도 많이 함유돼 있어 피를 맑게해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여성분들은 다이어트나 변비 등에 좋다고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말린 돼지감자 먹는법
1. 돼지감자 차
돼지감자는 말려서 차로 닳여 마실 수 있는데요. 먼저 돼지감자를 껍질째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그다음 껍질을 벗기지 않은 상태로 적당한 두께로 썰어줍니다. 대략 5mm정도면 되겠네요.
그런 다음 햇빛이 잘 들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일주일 정도 말려주면 말린 돼지감자가 된다고 합니다. 물론 계절에 따라 건조함이 다르기 때문에 적당히 말려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말린 돼지감자를 볶아가지고 차를 닳여먹으면 좋다고 하네요.
2. 밥 짓기
돼지감자를 말리게 되면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리는 이눌린의 함량이 크게 증가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말려서 섭취하는 것도 좋은데요.
차로 닳여먹는 것 외에는 밥을 지어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밥을 할 때 쌀을 씻고 물을 부은 다음 그 위에 말린 돼지감자를 얹어서 밥을 지어주시면 좋다고 합니다.
3. 기타
그외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을 텐데요. 말린 돼지감자를 분말로 만들어 우유나 요거트 등에 넣어서 마시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아니면 샐러드 같은 음식에 함께 넣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하네요.
지금까지 말린 돼지감자 효능과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돼지감자의 효능을 충분히 볼 수 있으려면 꾸준히 섭취해야한다고 하니 꼭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알면 좋은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