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사차인치 효능과 먹는법, 그리고 혹시나 있을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차인치라고하면 뭔가 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졌습니다. 그와 함께 사차인치 역시 자주 언급되곤 하는데요. 먼저 사차인치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사차인치란?
사차인치는 열대우림 지방에서 자라나는 덩굴 식물에서 수확할 수 있는 견과류라고 합니다. '땅 위의 별'이라고도 불리며 지구상에 있는 열매 중에 오메가3의 함유량이 가장 높은 열매라고 합니다.
오죽하면 슈퍼푸드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고대 잉카인들이 등 푸른 생선을 섭취하지 않고도 영양소 부족에 시달리지 않았던 이유가 바로 이 사차인치 때문이라고 합니다. 별 모양으로 생겨서 '땅 위의 별'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 사차인치 효능
위에서 사차인치는 오메가3가 풍부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어느 정도인지 가늠을 해보시려면, 오메가3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 호두보다 2배나 많이 들어있고, 연어보다도 10배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오메가3가 많이 함유된 사차인치 효능으로는 우리 몸에서 만병의 근원이 되는 혈액 내 중성지방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한 인슐린의 기능을 높여 당뇨병 완화에 좋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임산부나 성장기 아이들, 수험생의 두뇌발달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피부 건강에도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 사차인치 먹는법
사차인치는 식물에서 수확하는 견과류라고 말씀드렸는데요. 땅콩 같은 견과류처럼 그 자체를 먹어도 되고, 요즘에는 오일이나 파우더처럼 가공이 되어 나오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여 섭취하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분말이나 오일, 아니면 사차인치를 그대로 활용하여 밥을 할 때 넣어 밥을 지어도 되고, 샐러드를 만들 때 첨가해도 되고, 요거트나 주스에 넣어서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그냥 먹기 힘드신 분들은 이렇게 다른 음식에 첨가해 드시면 좋겠습니다.
- 사차인치 부작용
먼저 사차인치 부작용은 거의 없다고 소문이 나있는데요. 동물성도 아닌 식물성 불포화지방산이기 때문에 특히 조심해야할 부작용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부작용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닌데요. 과다복용할 경우 설사를 할 수 있고, 견과류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사차인치 효능과 먹는법,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큰 부작용은 없다고 하더라도 처음 드시는 분들은 조금 섭취해보신 다음 별다른 문제가 없을 경우 지속적으로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알면 좋은 정보▼
=====================